Extract Method (함수로 만들기):
블록 지정 > ctrl + R,M
혹은
블록지정 > 우클릭 Refactor > 메서드 추출
#region 기능 사용
가독성향상
#region 구역이름
private int intNum = 123;
#endregion
이차원배열과 Random기능을 활용하여
랜덤한 오브젝트를 타일 맵으로 생성
void MapGenerationExample()
{
//랜덤한 맵 타일 생성
for (int x = 0; x < mapTiles.GetLength(0); x++)
{
for (int y = 0; y < mapTiles.GetLength(1); y++)
{
mapTiles[x, y] = Random.value > 0.8f ? 1 : 0;
}
}
//위에서 생성한 랜덤한 맵타일이 1인경우 큐브, 0인경우 Sphere구를 생성
//부모(현재 오브젝트)의 자식 오브젝트로 생성하도록 수정
for (int x = 0; x < mapTiles.GetLength(0); x++)
{
for (int y = 0; y < mapTiles.GetLength(1); y++)
{
Vector3 pos = new Vector3(x, y, 0);
if (mapTiles[x, y] == 1)
{
Instantiate(Cube, transform.position + pos, Quaternion.identity, transform);
}
else
{
Instantiate(Sphere,transform.position+pos,Quaternion.identity,transform);
}
}
}
}
공식문서 상의 Instantiate()함수의 사용방법
Format Specifieres:
예)
for (int i = 0; i < playerScores.Length; i++)
{
playerScores[i] = Random.Range(100, 1000);
}
double averageScore = playerScores.Average();
Debug.Log($"평균 점수2: {averageScore:F2}");
F2에서 F는 float Format Specifieres (형식 지정자)
.NET의 Format Specifieres 관련 문서
Standard numeric format strings - .NET
In this article, learn to use standard numeric format strings to format common numeric types into text representations in .NET.
learn.microsoft.com
'Unity > 멋쟁이사자처럼 부트캠프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멋쟁이사자처럼 부트캠프 TIL회고] Unity 게임 개발 3기 10일차 자료구조 Stack, Window Editor (0) | 2024.12.04 |
---|---|
[멋쟁이사자처럼 부트캠프 TIL회고] Unity 게임 개발 3기 10일차 자료구조 LinkedList (0) | 2024.12.04 |
[멋쟁이사자처럼 부트캠프 TIL회고] Unity 게임 개발 3기 6일차 Rotation 그리고 Collider (1) | 2024.11.26 |
[멋쟁이사자처럼 부트캠프 TIL회고] Unity 게임 개발 3기 5일차 Component, Transform 그리고 Input (0) | 2024.11.25 |
[멋쟁이사자처럼 부트캠프 TIL회고] Unity 게임 개발 3기 4일차 캐릭터 만들기와 이 (0) | 2024.11.22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