더보기
[Active 단축키]
alt + shift + a
[tranform 초기화]
테스트용 오브젝트를 만들 때마다 진행하여 오브젝트의 위치와 방향에 오류가 없도록 한다.
[프로젝트 백업]
Assets, Packages, PfojectSettings,UserSettings 폴더를 압축하여 백업.
[Pjoect Add]
압축 해제 후 유니티 허브에서 진행
[Unity]
1. 어몽어스 캐릭터 Prefab으로 만들어보기
유니티 기본 3D 오브젝트들을 사용하여 캐릭터 만들기
Empty GameObject 부모로 설정하여 캐릭터 좌표 설정과 Script 삽입
2.Material
Shader
컴퓨터 화면에 그리는 방법(랜더링의 연산)
Rendering Mode
Opaque: 단단한 소재
Transparent : 불투명한 소재
Cutout: 일부가 잘려나간 (ex창틀) 소재
Texture
Metalic, Smoothness : 반사(빛)과 관련된 값
Normal Map: 굴곡, 공간감
3. Transform
게임 오브젝트의 위치(Position), 회전(Rotation), 크기(Scale) 정보
Legacy Input System Get Key로 캐릭터 움직임 구현
void Update()
{
if (Input.GetKey(KeyCode.W))
{
transform.position += Vector3.forward * moveSpeed;
}
else if (Input.GetKey(KeyCode.S))
{
transform.position += Vector3.back * moveSpeed;
}
else if (Input.GetKey(KeyCode.A))
{
transform.position += Vector3.left * moveSpeed;
}
else if (Input.GetKey(KeyCode.D))
{
transform.position += Vector3.right * moveSpeed;
}
}
FPS (Frame per Second) : 초당 프레임 실행 횟수
[C#]
1. 접근 제한자
C#에서 접근제한자 상략시 private
2. SerializeField
보안 수준은 유지하지만 Unity의 인스펙터(Inspector)에서 값을 수정할 수 있는 기능
파라미터 값을 변경하며 테스트를 할 때 사용
'Unity > 멋쟁이사자처럼 부트캠프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멋쟁이사자처럼 부트캠프 TIL회고] Unity 게임 개발 3기 10일차 자료구조 Stack, Window Editor (0) | 2024.12.04 |
---|---|
[멋쟁이사자처럼 부트캠프 TIL회고] Unity 게임 개발 3기 10일차 자료구조 LinkedList (0) | 2024.12.04 |
[멋쟁이사자처럼 부트캠프 TIL회고] Unity 게임 개발 3기 9일차 자료구조 Array (0) | 2024.12.02 |
[멋쟁이사자처럼 부트캠프 TIL회고] Unity 게임 개발 3기 6일차 Rotation 그리고 Collider (1) | 2024.11.26 |
[멋쟁이사자처럼 부트캠프 TIL회고] Unity 게임 개발 3기 5일차 Component, Transform 그리고 Input (0) | 2024.11.25 |